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

크래프톤 공모주 상장일정 및 주관사 정보 요약

by ghostzoominn 2021. 4. 23.

크래프톤 공모주 상장일정 및 주관사 정보 요약

국내 게임 개발사 중 가장 핫한 크래프톤의 상장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2017년 발매한 '배틀그라운드'가 말 그대로 대박을 치며 대중들에게 확실한 인식을 심어 준 회사입니다. 국내 뿐 만아니라, 전 세계의 인기를 얻으며 회사규모가 급격히 성장했으며, 전 세계적인 코로나19의 위기 상황에서 오히려 수혜를 본 기업입니다.

 

올해 IPO 최대어로 주목 받고있는 크래프톤의 공모(청약)일정과 상장 주관사 등의 정보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크래프톤 상장일 및 주관사

크래프톤 공모주 상장 일정

 크래프톤은 이달 8일 한국거래소에 상장예비심사를 신청하였으며, 코스피로 상장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상장 예비심사에 필요한 일 수는 45일으로, 이르면 6~7월 공모를 진행하여 7~8월 정식 상장을 할 수 있을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증권가에서는 크래프톤의 상장 후 기업가치를 20조~30조 수준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게임업체인 'NC소프트'의 시가총액이 18조원대인것을 감안하면, 이를 뛰어넘을 수 도 있다는 의미입니다. 현재 크래프톤의 시세는 장외가로 주당 약 270만원입니다. 

 

크래프톤 상장 주관사

 공모주 청약을 위해서는 상장 주관사가 어디인지를 확인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당 주관사에 계좌가 개설되어있어야 공모주 청약에 참여 가능하기때문에, 공모 예정이신분들께서는 주관사를 미리 알아보고 계좌를 준비 해 두시는것이 필요합니다.

 크래프톤 상장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으로 결정되었습니다. 공동 주관사는 NH투자증권, 크레디트스위스, 시티글로벌마켓증권, JP모건입니다. 주관사에서 가장 많은 주식을 배정하기 때문에 미래에셋증권을 계좌로 준비 해 두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크래프톤 관련 대장주

너무 높아진 장외가와, 불확실성에 투자하기에는 리스크가 너무 크다고 느껴지시는 분들은 관련주들을 살펴 볼 필요도 있습니다.

 

1) 넵튠

넵튠은 크래프톤의 지분율 1.08%를 보유한 게임회사입니다. 크래프톤의 주가가 높아지고, 상장 소식이 하나 둘 들려오면서 넵튠의 주가도 이에 영향을 받는 모습입니다.

 

2) 아주IB투자

아주IB투자는 자회사인 솔라스타벤처스를 통해 크래프톤에 지분투자를 한 것으로 알려지며 크래프톤 관련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해당 기업은 크래프톤과 함께 최근 상장소식이 들려오는 야놀자의 지분도 함께 보유하고 있기때문에, 다양한 기업의 관련주로 엮여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의 상장 후 돌풍에 이어 대형 게임업체의 상장 소식으로 주식시장의 반응이 뜨겁습니다. 배틀그라운드의 흥행 이후의 행보가 불투명하다는 전망과 상장 기대감으로 인해 장외가가 너무 높게 형성되어있다는 의견도 있는만큼, 투자는 신중히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04.22 - [경제금융] - 카카오뱅크 상장 임박! 공모주 청약 일정 및 주관사 총정리

 

카카오뱅크 상장 임박! 공모주 청약 일정 및 주관사 총정리

카카오뱅크 상장 임박! 공모주 청약 일정 및 주관사 총정리 카카오의 최근 급등세에 이은 액면분할, 이후 상승세까지 카카오의 성장세와 주가의 흐름은 무섭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카카오

money.universitytomorrow.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