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금융 정보

정부 국가 지원금(보조금) 한 번에 확인, 보조금 24 활용 방법

by ghostzoominn 2021. 4. 30.

정부에서는 국민들의 다양한 지원을 위해 여러 복지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그중 가장 피부로 와 닿는 것이 바로 최근 지급된 재난지원금과 같은 보조금 형태의 지원입니다. 이처럼 국민이라면 마땅히 누려야 할 지원 정책들이 많이 있지만, 정작 홍보가 많이 되지 않아서, 각자 일에 바쁘게 살다 보니 확인할 겨를이 없어 놓치기 쉽습니다.

 

이러한 정부 지원 혹은 보조금에 대한 정보는 각 정부 지자체 홈페이지, 정부기관, 지역 주민센터 등 다양한 곳에서 안내를 해왔기 때문에 어디에 어떤 지원을 하는지 알기란 어려웠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나에게 맞는 지원정책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정부 사이트가 새롭게 오픈하였습니다.

보조금 24
보조금 24 서비스

정부 24에서 서비스하는 '보조금 24'

행정안전부에서 운영하는 정부 24에서 추가적으로 서비스하게 된 '보조금 24'가 바로 그 사이트입니다.

https://www.gov.kr/portal/rcvfvrSvc/main

 

국가보조금 맞춤형서비스(보조금24)

보조금24에서 만나는 나만의 혜택

www.gov.kr

2021년 4월 28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  '보조금24'는 일일이 기관 또는 기관별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정보를 얻고 신청해야 했던 이전의 정부 보조금 혜택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보조금 24에서는 양육수당, 에너지 바우처, 청년 우대형 청약 통장 등 중앙부처에서 제공하는 305개 서비스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현금지원 171개, 현물지원 23개, 의료·일자리·돌봄 서비스 84개 등의 다양한 정부 지원 서비스를 간단한 개인정보를 통해 개별 맞춤으로 지원해 줍니다.

 

사회 취약계층에서 정부 지원을 신청했다면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지만, 몰라서 못 받고 생활고에 시달리다 비극적인 결말을 맞는 뉴스 기사들을 종종 볼 때마다 마음이 아팠는데, 이러한 서비스의 오픈은 그러한 문제를 어느 정도 해결해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정부24의 '보조금24'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인터넷 활용이 어려운 분들께서는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시면 똑같은 서비스를 오프라인으로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조금24, 서비스 지원 계획은?

21년 4월 첫 서비스 오픈을 하였으며, 현재 약 25종의 보조금 지원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21년 말까지 약 50종의 서비스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현재는 만 14세 미만 자녀를 포함한 본인의 혜택만 확인할 수 있지만, 올해 말까지 동일 세대원의 혜택까지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추가할 방침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정부의 다양한 지원 혜택을 누리며 더욱 살기 좋은 세상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4.26 - [유용한 금융 정보] - 2021 근로장려금 신청 기간, 방법 및 지급요건 총 정리

 

2021 근로장려금 신청 기간, 방법 및 지급요건 총 정리

2021 근로장려금 신청 기간, 방법 및 지급요건 총 정리 1년도 넘게 이어지는 끝날 듯 끝나지 않는 코로나 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를 지나고 있습니다. 모두가 어려운 시기인 만큼 정부 또는 지자

money.universitytomorrow.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