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금융

카카오페이 상장 시기 확정! 공모주 청약 일정과 주관사는?

by ghostzoominn 2021. 4. 22.

카카오페이 상장 시기 확정! 공모주 청약 일정과 주관사는?

카카오게임즈에 이어 많은 관심을 받고있는 두 상장주가 있습니다. 바로 카카오페이와 카카오뱅크인데요. 두 기업 모두 2021년 상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그 중 카카오페이가 먼저 상장 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저왔습니다.

 

어떤 공식 내용의 발표가 있었는지 함께 확인 해 보겠습니다.

카카오페이 공모 일정 및 주관사

카카오페이 상장 소식

카카오페이가 코스피에 상장 하는 것으로 최종 확정되었습니다. 코스닥과 코스피 중 어느곳으로 상장을 할지 많은 예측들이 있었지만, 자금 조달의 용이성등이 크게 작용하여 코스피로 최종 확정되었습니다.

 

또한 카카오뱅크와 카카오페이가 모두 상장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어떤 전략으로 상장을 진행할지도 많은 궁금증을 자아냈는데요 카카오뱅크보다 카카오페이를 먼저 상장시킨 후 가치 평가를 자연스레 끌어올리는 전략을 택했습니다.

 

4월 22일 업계 소식에 따르면, 코스피에 상장할 준비를 모두 마치고 다음주 쯤 한국거래소에 상장예비심사를 청구할 계획입니다.

 

시총 10조 규모로 예상되는 카카오페이의 상장소식은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에 충분합니다.

 

카카오페이 상장일

카카오뱅크가 먼저 상장예비심사에 들어간 만큼, 카카오뱅크가 먼저 상장 할 것이라는 의견도 있었지만 최종적으로는 카카오페이가 먼저 상장절차를 밟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카카오페이의 상장일은 언제일까요?

 

카카오뱅크의 예상 상장일이 7월쯤으로 점쳐지는 가운데, 카카오페이의 상장소식이 먼저 들려왔습니다.

 

2021.04.22 - [경제금융] - 카카오뱅크 상장 임박! 공모주 청약 일정 및 주관사 총정리

 

카카오뱅크 상장 임박! 공모주 청약 일정 및 주관사 총정리

카카오뱅크 상장 임박! 공모주 청약 일정 및 주관사 총정리 카카오의 최근 급등세에 이은 액면분할, 이후 상승세까지 카카오의 성장세와 주가의 흐름은 무섭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카카오

money.universitytomorrow.com

상장 예비심사에 필요한 시간은 총 45일입니다. 다음주 쯤 심사에 들어간다고 치면 6월부터 공모주 청약이 시작 될 것이고, 7월에는 상장이 가능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렇다면 카카오뱅크의 상장은 이후로 조금 딜레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페이 공모(청약) 주관사

다음으로는 카카오페이 공모 주관사 정보입니다.

 

카카오뱅크와 마찬가지로 카카오페이의 공모 주관사 또한 KB증권입니다.

 

카카오페이가 상장 된 이후 카카오뱅크 또한 잇따라 상장 할 예정이니, KB증권 계좌가 없으신 분들은 미리미리 만들어 두시는것이 좋겠습니다.

 

추가적인 공모소식이 들려오는데로 전달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