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금융 정보

주식 물타기(평단가) 자동 계산기 사이트 추천

by ghostzoominn 2021. 5. 29.

주식 또는 가상화폐(코인)에 대한 관심과 열기가 그 어느때보다도 뜨거운 시기입니다. 평소에 주식을 하지 않던 사람들도 코로나19로 인한 큰 하락장 이후 가파른 상승장이 이어지며 최근 1~2년간 주식투자를 하는 사람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이로인해 영끌투자, 물타기, 불타기, 공매도, 손절 등 주식을 하지 않으면 몰랐을 다양한 단어들이 들리고 보이기 시작하는 분들도 많으실겁니다.

 

오늘은 주식 용어 중 '물타기'에 대한 설명과, 이를 자동으로 계산 해 평단가를 쉽게 예측 해 볼 수 있는 사이트 두 곳을 추천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물타기란?

주식 물타기 계산기
주식 물타기 계산기

주식시장에서 '물타기'란 자신이 현재 가지고 있는 주식을 매수한 평균 단가보다 현재 주식의 가치가 하락했을 때, 추가 매수하여 기존 평균 단가보다 낮추는 투자법을 의미합니다.

 

한 문장으로 설명드리면 조금 헷갈리실 수 도 있기 때문에, 쉽게 예를들어 말씀드리겠습니다.

 

A씨는 삼성전자 주식이 90,000원일때 10주를 구입하였습니다.
하지만 매수 이후 주식의 가격이 점차 하락하여 현재 가격은 80,000원이 되었습니다.
이때, A씨는 해당 주식의 가격이 떨어질 만큼 떨어졌다고 판단하여 80,000원에 10주를 추가 매수합니다.
이렇게되면 A씨는 삼성전자 주식을 총 20주 갖게되며, 평균 매수단가는 85,000원이 됩니다.

 

이러한 상황을 일컫는 말이 '물타기'입니다. 이러한 물타기 방법은 보유하고 있는 주식의 평균 단가를 낮추는 효과가 있어, 물타기 이후 해당 주식의 주가 상승이 있을 때, 빠르게 손실을 회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물타기 이후에도 하락장이 지속된다면, 주식의 수량이 이전보다 훨씬 늘어나있기 때문에 더 큰 손실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단순한 판단으로, '물타다보면 언젠간 손실을 복구할 수 있겠지'라는 식의 접근은 매우 위험합니다.

 

따라서, 물타기를 할 때는 앞으로의 상승여력이 충분한 주식에서, 신중한 시기에 투자를 해야 합니다.

 

주식 물타기 계산 추천 사이트

신중한 판단을 위해, 물타기 투자 전 쉽고 빠르게 얼마를 투자하면 평균단가가 얼마가 낮아지는지를 확인 할 수 있는 사이트 두 곳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1. https://www.fntec.net/article.php?no=171 

 

주식 물타기 계산기 - 주식투자 계산기

보유주식의 단가를 낮추기 위한 물타기시 필요한 비용 및 물타기 후의 단가 변화 등을 예측할 수 있는 무료 온라인 계산기입니다.

www.fntec.net

첫 번째 사이트는 보유 주식의 단가, 수와 물타기 단가, 수를 입력하면 물타기 이후의 단가와 수, 총 자산금액까지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2. https://webtool.cusis.net/stock-calculator-add/

 

주식 코인 물타기 계산기 | 웹툴

이 웹툴이 유용하셨다면 공유하기 추천 및 후원으로 더 좋은 웹툴 개발과 서버유지에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webtool.cusis.net

두 번째 사이트는 물타기 할 주식의 현재 평균단가, 수량을 입력하고, 추가 매수 할 평균단가와 수량을 입력하면 최종적인 평균단가 및 수량, 금액까지 보여주는 사이트입니다.

 

단순한 계산기 기능을 포함하여 다른 기능과 설명글 또한 포함되어있기 때문에, 천천히 둘러보시고 물타기 전 시뮬레이션을 충분히 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2021.04.25 - [경제금융] - 비트코인 알트코인 김프(김치프리미엄) 뜻과 확인 사이트 추천

 

비트코인 알트코인 김프(김치프리미엄) 뜻과 확인 사이트 추천

비트코인 알트코인 김프(김치프리미엄) 뜻과 확인 사이트 추천 최근 비트코인의 열기가 뜨겁다못해 끓어 넘치고 있습니다. 2017년의 큰 하락장을 겪은 후, 사람들의 관심 밖으로 멀어졌던 가

money.universitytomorrow.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