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금융 정보

2021년 신혼부부 디딤돌대출 금리와 자격조건 총정리

by ghostzoominn 2021. 6. 13.

천정부지로 치솟는 집값에 이렇게 돈 벌어서 언제 내 집 마련을 하나... 걱정이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열심히 일해서 번 돈으로 내 집을 마련해서 결혼하는 건 이제 불가능한 일이 된 것 같기도 합니다.

 

하지만 다양한 정부지원 대출사업 중 신혼부부들에게 특별히 지원되는 제도들도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신혼부부 디딤돌 대출'입니다.

 

신혼부부들의 집값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저렴한 금리로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도록 대출 지원을 해주는 프로그램으로, 특정 조건에 부합한다면 해당 프로그램을 고려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21 신혼부부 디딤돌 대출

신혼부부 디딤돌 대출이란?

신혼부부 디딤돌 대출은, 생애 최초로 주택을 구입하는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주택 구입자금 중 일부를 낮은 금리로 대출해 주는 상품입니다.

 

신혼부부이기만 하면 누구한테나 대출을 해주는 것일까요? 신혼은 언제까지 일까요?

 

궁금한 부분을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신혼부부 디딤돌 대출 신청대상

신혼부부 디딤돌 대출은 신청 대상은 '혼인기간 7년 이내의 신혼부부'로 지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직 결혼은 하지 않았지만, 결혼 예정일 3개월 이내의 예비 신혼부부 또한 신혼부부로 인정이 됩니다.

 

조금 더 자세한 조건은, 대한민국 국민이며, 성인이어야 합니다. 또한 부부합산 연 소득이 7천만 원 이하이며, 보유 순 자산가액이 3.94억 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이면서 생애 최초 주택 구입자에 해당합니다.

 

저렴한 금리에 주택자금을 대출해 주다 보니, 신혼부부들 중에서도 소득구간을 판단하여 지원이 필요한 가구에만 선별적으로 신청 가능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신혼부부 디딤돌 대출 신청 조건(주택)

위의 조건이 만족한다면, 다음은 구입할 주택에 대한 신청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주거 전용면적이 85㎡이하 주택(비수도권 읍 또는 면 지역은 100㎡이하)이면서, 담보주택의 평가액이 5억 이하인 주택에 한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통상적으로 입주 예정일 전에 신청하지만, 이미 구매했다 하더라도, 구매 후 3개월 이내에도 신청 가능합니다.

 

신혼부부 디딤돌 대출 금리 및 한도

가장 궁금해하실 대출 금리 및 한도입니다.

 

금리는 대출 기간 및 연 소득 범위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부부합산 연  소득 10년 15년 20년 30년
~ 2천만원 이하 연 1.55% 연 1.65% 연 1.75% 연 1.80%
2천만원 ~ 4천만원 이하 연 1.70% 연 1.80% 연 1.90% 연 1.95%
4천만원 ~ 7천만원 이하 연 1.85% 연 1.95% 연 2.05% 연 2.10%

 

대출 한도는 최대 2.6억 원이며, 금액은 자녀 수 등 개인에 따라 상이하기 때문에, 정확한 금액은 한국주택금융공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은 내 집 하나 마련하기 힘든 시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